최종편집 2019.9.17 16:48
 
전체 사회 행정 교육 경제 정치/종교 문화/역사 복지/건강 스포츠/여행 밀양방송
 
주부기자석
 전체
  가장많이본뉴스
죽원재사, 종가
제33대 밀양교
심보(心包)를
작은 빈틈의 매
아름다운 자태를
재부밀양향우회
백제 마지막 의
나노특성화 폴리
전국최대 규모
농협 밀양시지부
재부밀양향우회
밀양나노 소재·
세종고등학교 자
밀양사랑 상품권
팔월의 산부인과
밀양시산림조합
백송종합건설(주
밀양을 노래하다
최필숙 역사교사
密陽, 희망찬
 
주부기자석
업로드 :  20190829144647.jpg  (269 KB), Download : 5 
제 목 :  제15회 여름밤 문학의 만남, 시민과 함께 하다

무더위를 식히는 비가 내려 나뭇잎들이 한결 시원한 느낌을 주던 822일 목요일 저녁, 밀양문인협회(지부장 박태현)에서 주최하는 시민과 함께 하는 여름밤 문학과의 만남이 삼문동 여성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행사장 입구에는 단아한 한복을 입은 미리벌차 회원들이 은은한 연꽃 향으로 시민들을 맞이하였다.

기타연주로 문을 연 여름밤 문학의 만남행사는 김점복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되었고, 1부는 박태현 문협 지부장의 인사말로 시작되었다.

문학적 감성이 담긴 낭송과 음악의 선율에 막바지 여름의 열기와 낭만을 담아가길 바란다는 인사말에 이어, 밀양예총 박장길 지회장의 축사와 밀양시청 문화예술과 김성건 과장, 장영우 시의원이 축사로 자리를 빛내주었다.

2부는 박세연 시인이 낭송한 이기철 시인의 시인이 걷는 길이 가장 아름다운 길이 되었으면 좋겠다를 시작으로 밀양문협 회원의 시낭송이 이어졌고, 2018년 밀양문협에서 주최한 학생시낭송대회수상자인 이승수 학생이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를 풋풋한 목소리로 시인 백석의 감성을 한껏 이끌어내었다.

밀양문협 정상진 회원의 색소폰 연주는 여름을 건너 가을비 속으로 이끌 듯 애잔한 선율로 대강당을 촉촉이 적셨다.

밀양문협 회원은 자작시와 유명시인의 시를 부드럽고 호소력이 깃든 목소리로 낭송을 이었고, 박슬기 재능 시낭송회 회원과 아리랑 시낭송회 박인숙 회원의 낭송은 대강당의 열기를 식히는 단비처럼 시원스레 여름밤을 이끌었다.

황인주 밀성고 교사의 팬플룻 연주와 작년 학생시낭송대회 수상자인 밀성고 김혜은·황인선 학생의 행복낭송에 모두 음률과 시의 향에 흠뻑 젖어갔다.

시의 구절처럼 아름다운 노래와 발랄하고 상큼한 오카리나 연주에 이어, 즉석에서 출제된 만어사 운해오행시 수상자 발표와 시상을 끝으로 여름밤 문학의 만남 행사는 막을 내렸다.

밀양문협은 오는 927일 오규원 시인 세미나, 101342회 종합문화예술경연대회 전국한글백일장과 시화전, 1027일에 열릴 학생시낭송대회 등을 준비하고 있다.

박세연/주부기자

2019-08-29 오후 2:45:35, HIT : 58, VOTE : 5
메일로보내기 프린트화면보기 추천하기
 
최근기사
표충사 사명대사 추모 헌정 뮤지컬 ‘
농협 밀양시지부 사랑의 반찬 나눔
추석 명절대비 축산물 위생 점검
교통사고·범죄로부터 안전한 밀양 구현
밀양나노 소재·부품산업 핵심 선도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빅토리아 수련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지는 공간 조성
글로벌파트너 동반성장 모색
시내버스 공공 와이파이 구축
추석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단속
감동뉴스
이웃과 나누는 행복한 일상
홀로사는 어르신 효도관광
수소원자에너지준위가 E1>E2>E3.
깜짝뉴스
누적 적자경영의 '밀양무역&#
세계최대규모 김치공장 밀양유치 확정
축협, 축산물품질경영대상 수상
 
전체 :
어제 :
오늘 :
(50423)경남 밀양시 북성로2길 15-19(내이동) 밀양신문 | Tel 055-351-2280 | Fax 055-354-0288
Copyright ⓒ 밀양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ly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