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6.29 11:51
 
전체 사회 행정 교육 경제 정치/종교 문화/역사 복지/건강 스포츠/여행 밀양방송
 
문화/역사
 전체
  가장많이본뉴스
애쓰는 청와대
칠정(七情)과
국가발전의 새로
부북 하이패스
미촌 시유지 야
김현정 무용단,
밀양아리랑대축제
표충사 길목 농
밀양신협 본점
파크골프 동호인
北, 서열 3위
어르신들에게 행
문명 발전의 맥
신대구부산고속도
엄마의 꽃
우보뜸마을
기초연금의 사회
밀양아라리쌀 모
조관제 시인,
타래난초
 
뉴스홈 >기사보기
밀양시문화도시센터
문화다방 프로젝트 김홍년 화백 초청 강연회
[2020-05-29 오후 4:23:29]
 
 
 

밀양시는 지난 27일 진장문화예술플랫폼 미리미동국에서 진장문화다방 프로젝트 일환으로 밀양출신 김홍년 화백 초청 강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회에는 밀양예총지회장, 밀양미협회장, 밀양지역 예술가, 밀양아리나 대표, 밀양신문사 대표, 밀양시문화예술과장, 시민 등 평소 문화예술에 관심을 가진 분들이 함께 자리했다.

김홍년 화백은 밀양 출신으로 ()한국미술협회 설치미디어아트분과 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며, 20대 중반에 제22회 호안미로 국제드로잉전(스페인) 우수상, 1회 청년미술대상전 대상, 10회 부산미술대상전 대상, LA국제미술공모전(미국) 우수상 등 수많은 상들을 수상하면서 주목을 받아왔다.

, 1회 청년미술대상 작가초대전을 시작으로 국내외 개인전 15회와 해외그룹전 120여 회 참가했으며, 최근 날다, 날다, 날다라는 제목의 대규모 나비기획전을 반포한강공원에서 열었고, 세계 최대의 인공섬 '세빛섬'에서 대규모 기획을 열어 환상적인 의 세계에 빠져들게 했다.

이날 강연회에서 김홍년 화백은 초등학교 시절 그림을 시작해 작가활동을 하기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했는데, 그는 강연에서 위기나 고비가 있을 때마다 삶의 방식을 개조해 작품도 인정받으며 작가로서의 역량을 쌓아갔다고 했다.

특히, 강연 중 자신의 초등학교 6학년 가정통신문의 학생기록부를 소개하며 화가의 길을 걷게 된 계기를 밝혔으며, 음악, 문학 등 예술가의 사회적 참여와 순기능을 설명하고 화가로써 사회적 가치 참여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필요하다고 했다.

강연회에서 김홍년 화백은 다양하고 다른 것들이 모여 커다란 질서를 이루는 조화로운 세상을 꿈꾼다미술에서 핵심 키워드로 통하는 하모니는 아름다움을 결정짓는 기본 법칙으로 늘 우리 곁에 머물러서 공기처럼 이미 익숙해져 느끼지 못할 뿐이라며 우리의 삶도 같은 것과 다른 것을 적절히 섞어 함께 상생하는 방법을 깨우쳐 하모니를 이루면 더 나은 방향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고 밝히면서 마무리했다.

한편, 밀양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지역출신 작가들을 초청하여 강연, 전시회, 교류전 등 다양한 형태의 문화예술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더 나아가 타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작가들이 밀양으로 돌아와 예술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영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영문 대소문자 구분)를 입력하세요!
        이름       비밀번호    
 
 
 

최근기사
밀양신협 본점 신축, 보다나은 금융서
김현정 무용단, 경남무용제 대상 수상
문명 발전의 맥 ‘물’
칠정(七情)과 뜸
말(言)의 품격
신대구부산고속도로(주), 지역인재양성
6월 호국보훈의 달 제35회 경남보훈
조관제 시인, 경남기독 문학상 수상
엄마의 꽃
타래난초
감동뉴스
이웃과 나누는 행복한 일상
홀로사는 어르신 효도관광
수소원자에너지준위가 E1>E2>E3.
깜짝뉴스
누적 적자경영의 '밀양무역&#
세계최대규모 김치공장 밀양유치 확정
축협, 축산물품질경영대상 수상
 
전체 :
어제 :
오늘 :
(50423)경남 밀양시 북성로2길 15-19(내이동) 밀양신문 | Tel 055-351-2280 | Fax 055-354-0288
Copyright ⓒ 밀양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ly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