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7.29 18:29
 
전체 사회 행정 교육 경제 정치/종교 문화/역사 복지/건강 스포츠/여행 밀양방송
 
행정
 전체
  가장많이본뉴스
KBS(?)
육음(六淫)과
본보 ‘낙숫물
대한민국 "경례
밀양출신 중견서
의열의 폭탄 나
밀양아리랑천문대
밀양시 제26대
내일동 달빛쌈지
코로나19 이후
시민과 함께하는
나를 찾아 떠난
농산업인력 지원
성숙한 반려동물
인생은 저마다
‘미스터 트롯’
오류의 길
성내에 부는 바
방임할 수 없는
산봉우리봉사회,
 
뉴스홈 >기사보기
농민 희망 함께 나르는 농식품 꾸러미 택배
판매목표 50,000세트, 10억 원 향해 시민 한마음 한뜻
[2020-06-29 오전 10:52:52]
 
 
 

밀양시가 IMF 시절을 능가하는 코로나19 경제 위기감 속에 지역 농업인들을 살리기 위한 시책 추진에 사활을 걸었다.

시는 전국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밀양 우수 농식품으로 구성된 밀양꾸러미 농산물 및 가공식품 세트를 구성해 밀양농식품 꾸러미 택배사업을 계획했다.

밀양농식품 꾸러미 택배사업은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택배비용을 밀양시가 부담하는 조건으로 판매 목표액을 10억 원으로 잡고 밀양시가 농업인, 지역농협, 식품유통업체와 상생 협력해 적극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현재는, 밀양팜영농조합법인에서 판매대행을 하고 있으며, 밀양물산이 설립되고 나면 밀양물산으로 업무를 위탁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택배비를 지원하는데 그치지 않고 판매 홍보에도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여 향우인이나 자매결연 단체는 물론이고 지역 내 단체와 기관에 밀양 농산물 꾸러미의 신선함에 대해 알리고 구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꾸러미는 발행 중인 밀양사랑 상품권으로도 물품 구입이 가능하도록 기획해 시민들은 할인된 가격에 신선한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고 침체된 지역경제도 살릴 수 있어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가 있다.

밀양 농산물 꾸러미를 구입한 서울 지역의 한 향우인은 당일 수확한 신선한 농산물이 너무 아기자기하게 예쁘게 담겨져 있어 먹기가 아까울 정도다. 기대했던 것보다 더 알찬 구성에 다시 구매해야겠다는 욕구가 샘솟는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해당 택배를 주문한 또 다른 가정에서는 코로나19로 집에만 있던 아이가 먼저 신나서 상자를 뜯어 봤다, “위험해서 밖에 나가는 일을 자제하고 있는데 이렇게 안전하게 신선한 농산물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그동안 택배사업을 시작한지 두 달이 지난 현재 판매실적은 12,325만 원을 기록하고 있다.

밀양시 담당자는 아직까지는 목표액에 많이 부족하지만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택배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한전팜을 비롯해 서울 기업체 등에서 단체주문 문의도 들어오고 있고 밀양의 신선 농산물이 입소문을 타고 있어 앞으로 판매실적은 계속 향상될 것으로 굳게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밀양시는 밀양농식품 꾸러미 택배사업 외에도 직거래배달과 직거래장터, 밀양팜과 우체국쇼핑몰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 홈플러스, 탑마트, 최근 밀양시와 MOU를 체결한 쿠팡 등 대형유통마트와의 직거래 납품으로 현재까지 6839,204만 원의 실적을 올리고 있다.

박영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영문 대소문자 구분)를 입력하세요!
        이름       비밀번호    
 
 
 

최근기사
NH농협은행 밀양시지부 협력사업비 1
‘All in 밀양다움’ 농업·농촌
8자리 반사필름식 자동차번호판 시행
잠자는 지방세 미환급금 찾기
코로나19 극복 슬기로운 원두막 여름
밀양공연예술축제, 즐기는 축제에서 안
KBS(?)
밀양의 정체성은 무엇인가?
손과 뇌를 기운으로 연결하자
목마른 위정자를 찾아라
감동뉴스
이웃과 나누는 행복한 일상
홀로사는 어르신 효도관광
수소원자에너지준위가 E1>E2>E3.
깜짝뉴스
누적 적자경영의 '밀양무역&#
세계최대규모 김치공장 밀양유치 확정
축협, 축산물품질경영대상 수상
 
전체 :
어제 :
오늘 :
(50423)경남 밀양시 북성로2길 15-19(내이동) 밀양신문 | Tel 055-351-2280 | Fax 055-354-0288
Copyright ⓒ 밀양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ly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