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11.26 15:44
 
전체 사회 행정 교육 경제 정치/종교 문화/역사 복지/건강 스포츠/여행 밀양방송
 
행정
 전체
  가장많이본뉴스
수사 단디이해
나로호에 이어
공수처가 윤수처
뜸과 구강질환(
석정 윤세주 열
밀양시, 제7기
가을비 타고 날
밀양고, 배움과
밀양시, 밀양돼
성숙을 향한 걸
밀양시, 202
깊이 있는 명사
웰니스 융복합
재부산밀양향우회
밀양시 휴대전화
밀양시, ‘제2
뜸과 구강질환
밀양아리랑우주천
설현수 의원 대
밀양시 하남읍에
 
뉴스홈 >기사보기
밀양시, 작은성장동력사업 직원 연찬회 실시
우리손으로 만드는 밀양의 미래, 작은성장동력사업 적극 추진
[2021-10-02 오후 4:15:35]
 
 
 

밀양시는 지난 1일 호텔아리나에서 작은성장동력사업 발굴 직원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16개 읍면동의 작은성장동력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마케팅전략 강의, 국내외 소규모 테마사업 성공사례 연구, 작은성장동력사업의 효과 극대화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 2021년 추진성과 및 2022년 사업계획 보고회 순으로 진행됐다.

연찬회에 참여한 직원들은 각 읍면동별로 지속 가능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사업을 서로 제안했으며, 실현가능성을 포함한 다각적 검토 결과를 공유해 내년 사업 추진에 대비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보고회에서는 상남면의 밀양강 가우라 자전거꽃길 조성사업이 지역개발 전문가 평가를 통해 올해의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각각 부북면과 단장면이 선정됐다.

밀양시의 작은성장동력사업은 박일호 시장이 취임한 후 전국 최초로 기획해 추진한 사업으로, 지난 6년간 지역의 고유자원을 활용해 주민과 함께 소규모 테마사업을 발굴해 추진하여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17년 행정안전부 주최 지방인사혁신대상에서 직원 역량 강화의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고, 2018년 경남 녹색성장브랜드사업 공모에 밀양댐 등나무 테마 친환경 생태공원 조성사업이 선정돼 2500만원을 확보하는 등 공모사업과 연계하여 지역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해내고 있다.

또 코로나-19 사태로 안심 여행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입소문을 타고 하남읍 명품십리길, 부북면 위양지, 산외면 해바라기꽃단지, 초동면 연가길 등 작은성장동력 사업으로 잘 가꾸어진 지역을 찾는 개별 방문객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박일호 시장은 앞으로의 행정은 지역에서 기획하고 중앙에서 지원하는 능동적 형태로 바뀌어 나갈 것이며,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직원들이 앞으로 행정을 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격려하면서, “기존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콘텐츠 발굴, 보완, 홍보에 집중하고 확장성을 모색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번 연찬회를 통해 논의된 내용을 적극 반영해 내년도 사업계획을 보완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박영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영문 대소문자 구분)를 입력하세요!
        이름       비밀번호    
 
 
 

최근기사
밀양시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내고장
밀양시, 우호협력도시 부산해운대구에서
밀양시, 재정분석 2년 연속 종합 최
밀양시-완도군 우호협력도시 결연 협약
밀양 나노융합 국가산단 기업 투자 업
밀양시 무안면, 제3회 사명대사 탄신
밀양시장배 전국파크골프 대회 성황리에
밀양시청 배드민턴 팀, 줄줄이 전국제
밀양시,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초청
밀양시, ‘한복! 품격을 전시하다’
감동뉴스
이웃과 나누는 행복한 일상
홀로사는 어르신 효도관광
수소원자에너지준위가 E1>E2>E3.
깜짝뉴스
누적 적자경영의 '밀양무역&#
세계최대규모 김치공장 밀양유치 확정
축협, 축산물품질경영대상 수상
 
전체 :
어제 :
오늘 :
(50423)경남 밀양시 북성로2길 15-19(내이동) 밀양신문 | Tel 055-351-2280 | Fax 055-354-0288
Copyright ⓒ 밀양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ly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