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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후의 나른함을 물리치자

[2021-08-27 오후 4:49:21]
 
 
 

유난히 덥고 빨리 시작됐던 여름도 천천히 지나가는 듯하다. 안에서는 에어컨 바람으로 밖에서는 무더위에 나른한 오후에 지쳐 졸아도 개운하지 않다. 늦여름도 만만치 않게 낮에 나른하고 피곤하다. 이럴 땐 차라리 졸지 말고 잠시 복식호흡을 해보자.

화가 나거나 긴장을 하면 심장이 빨리 뛰고 호흡이 거칠어지면서 숨이 짧아진다. 이럴 때 숨을 깊게 내쉬고 들이 마시면 화가 누그러지고 긴장이 완화된다. 복식호흡은 몸에 활력을 주고 감정을 조절하는데 탁월하다. 나른한 오후에 복식호흡을 해보자. 점심식사 후 졸음이 올 때하면 효과만점!

 

동작(배로 숨쉬기)

양손을 배 위에 올려놓고 입으로 짧게 숨을 내뱉는다. 속이 완전히 빈 것처럼 느껴질 때까지 반복한다.

숨을 끝까지 내쉬었다면 배가 풍선처럼 부풀리며 천천히 쉽게 들이마신다.

완전히 들이마시고 나서 잠시 멈춘 후 다시 천천히 내쉰다.

3회 이상 반복한다.

 

Tip

숨이 들이 마실 때는 등을 아치처럼 구부려본다. 숨을 더 많이 들이 마실 수 있다.

 

효과

불편한 감정이 올라올 때, 집중력을 요구하는 일을 하기 전에 해도 좋다.

 

진태규/단마스터 사범 

 

.

 
 
 
파란하늘 복식호흡을 해보니 머리가 맑아지네요~~^^
감사합니다~~
2021-10-06 2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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