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일본 오가키공업고등학교 학생연수단방문
 [2016-08-23 오후 5:29:00]

일본 오가키시에 소재한 오가키공업고등학교 학생연수단이 23일 오후,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박희옥, 이하 창원캠퍼스)를 방문하였다. 교장 마쓰다 토시히코를 단장으로 하여 인솔 교사 1명, 2학년 학생 8명(기계과 3명, 전자과 3명, 정보기술과 2명)으로 구성된 학생연수단은 이날 대학을 방문하여 컴퓨터응용기계과와 메카트로닉스과의 실습장비 및 프로젝트 작품 등을 견학하였다.

인구 16만 명의 소도시로 지하수가 풍부한 물의 도시로 유명한 일본 오가키시는 경남 창원시와 국제우호도시로서의 관계를 맺고 있으며, 이날 방문은 오가키공고의 요청으로 이루어졌다. 지난 6월에는 중국 취업훈련기술지도센터 관계자들이 창원캠퍼스를 방문하는 등 실무중심의 기술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창원캠퍼스에 대한 주변국 직업교육 관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박희옥 학장은 “앞으로도 인근 국가의 직업교육 기관들과의 다양한 교류를 통하여 세계 속의 K-폴리텍으로 성장해나가는 창원캠퍼스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맨 앞줄 좌측부터 오가키공고 교사 타나카 쇼이치, 오가키공고 교장 마쓰다 토시히코, 한국폴리텍Ⅶ대학장 박희옥, 한국폴리텍Ⅶ대학 교무기획처장 김현필, 한국폴리텍Ⅶ대학 교무기획팀장 조상원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