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밀양창녕지사
 장기요양기관 우수종사자 표창·간담회 실시
 [2021-09-06 오후 4:47:05]

국민건강보험공단 밀양창녕지사(지사장 이건형)는 지난 2() 지사 회의실에서 장기요양기관 우수종사자 표창장 수여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밀양 지역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기요양기관 우수종사자 3명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공단 임직원과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일선 현장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나누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표창장을 수상한 종사자들은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로서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심에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직무교육(인성교육, 직업윤리교육) 강화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서비스 마인드를 높였으면 한다는 의견과 장기근속장려금 제도가 지원대상 확대 및 지급액 상향 등의 제도개선을 통해 고용안정의 장치로서 역할을 했으면 한다는 의견 등이 있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전파의 주요 원인이며 질병의 온상이 될 수 있는 서양식 인사 악수 대신 전통성, 안정성을 갖춘 비접촉 인사인 목례를 국민의 인사문화로 확산하기 위한 악수 대신 목례캠페인도 병행하였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밀양창녕지사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어르신들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요양보호사를 비롯한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공단과 기관이 함께 종사자 처우개선과 장기요양보험 이용자들의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자.”고 밝혔다.